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공공의료본부

(자체기사) 서울적십자병원, 공공의료본부, '2025년 공공의료성과공유및 발전방향 모색' 워크숍개최

작성일
2025.12.29
조회수
24

- 공공의료사업팀·지역책임의료팀·진료협력실 등 사업 결과 보고 및 내년도 추진 전략 논의 -

관리부원장 배석 심도 깊은 질의응답 통해 공공보건의료 수행기관으로서의 역할 강화 다짐

공공단체사진

서울적십자병원(원장 채동완) 공공의료본부는 지난 29일 서울적십자병원 4층 내과의국에서 본부 역량 강화와 소속감 고취를 위한 ‘2025년도 공공의료본부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공공의료본부 내 공공의료사업팀, 지역책임의료팀, 진료협력실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올 한 해 추진한 주요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2026년도 사업 방향을 설정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워크숍은 역량교육 돌봄통합과 재택의료사업 교육을 시작으로 각 팀별 파트장들이 25년 한해 사업 보고를 하였다. 참석자들은 올해 추진된 공공의료 사업들의 핵심 성과를 되짚어보는 한편, 현장에서 발생했던 문제점들에 대해 가감 없는 의견을 나누었다. 특히 실질적인 해결 방안을 모색하며 내년도 사업 계획을 더욱 내실 있게 보완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질의응답 및 논의 시간에는 부원장이 직접 주재하여 각 팀의 사업 전문성 확보를 위한 심도 깊은 질문과 조언을 건넸다. 이를 통해 서울적십자병원이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 사업의 핵심 거점으로서 나아가야 할 구체적인 이정표를 재확인했다.

워크솝2

딱딱한 논의뿐만 아니라 직원 간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진행되었다. 사전에 진행된 마니또 선물 나눔시간을 통해 서로의 노고를 격려하며 훈훈한 분위기를 조성했으며, 단체 기념사진 촬영을 통해 결속력을 다졌다. 행사는 경품 증정을 위한 행운권 추첨을 끝으로 활기차게 마무리되었다.

 

서울적십자병원 공공의료본부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은 올해의 성과를 객관적으로 되돌아보고, 지역사회 의료 공백 해소를 위한 내년도 사업의 기틀을 닦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논의된 해결 방안들을 적극 반영하여 시민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공공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