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공공의료본부

(기사)서울적십자병원, ‘예방접종의 이해’ 교육 실시

작성일
2025.10.24
조회수
6
202510240949250009
<강의장면: 서울적십자병원 감염내과 정현걸 과장>
 
“지역 어르신 건강 지킨다” 건강강좌로 공공의료 실천하며 집단면역 강화
서울적십자병원(원장 채동완)은 10월 14일(화) 서울노인복지센터에서 어르신 53명을 대상으로 ‘예방접종의 이해’를 주제로 한 건강강좌를 진행했다.

이번 강좌는 감염병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어르신들이 스스로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예방접종 관련 지식과 실천 방법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감염내과 정현걸 과장이 맡았다. 정 과장은 예방접종의 역사적 배경과 전염병이 인류에 미친 영향을 설명하며, 홍역·천연두 등 과거 치명적 감염병이 예방접종을 통해 극복된 사례를 소개했다.

정 과장은 “예방접종은 개인의 건강을 지키는 것을 넘어, 지역사회 전체의 집단면역 형성에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며 “예방접종 참여를 통해 어르신 본인은 물론 가족과 이웃의 건강까지 보호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뉴스로만 보던 예방접종 이야기를 쉽게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며 “앞으로도 이런 건강강좌가 자주 열리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서울적십자병원은 현재 공공의료사업의 일환으로 취약계층 대상 예방접종 무료 지원 사업을 운영 중이다. 병원은 앞으로도 지역 복지시설과 연계해 ‘찾아가는 건강강좌’ 프로그램을 정례화하고, 어르신들의 건강 수준 향상과 감염병 예방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계획이다.

채동완 병원장은 “서울적십자병원은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지역사회와 함께 건강 불평등을 해소하고, 예방 중심의 공공의료 실천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병원신문(http://www.kha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