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PUBLIC TIMES)‘서울적십자병원 기능직 채용’…장애인 제한경쟁으로 3명 선발
- 작성일
- 2026.01.12
- 조회수
- 33
퍼블릭타임스=대한적십자사가 서울적십자병원에서 근무할 계약직 기능직을 장애인 제한경쟁 방식으로 신규 채용한다.
모집 분야는 NCS 표준직무 기준 ‘경영·회계·사무’이며, 행정직과 사무직, 기능직 분야에서 근무할 인원을 선발하며, 채용인원은 총 3명이고 고용형태는 비정규직으로, 채용구분은 신입과 경력 모두 지원이 가능한 형태다.
근무지는 서울이며, 학력은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으나 응시자격으로는 장애인 등록증 제출이 가능한 등록장애인으로 근무 가능한 자여야 하고, 별도로 과락증빙 서류도 제출해야 한다.
이번 채용은 장애인 제한경쟁 채용으로 진행되며, 피성년후견인과 피한정후견인, 파산 후 복권되지 아니한 자, 일정 기간이 경과하지 않은 금고 이상의 형 선고자, 자격 상실·정지자, 파면 및 해임 후 소정 기간이 지나지 않은 자, 비위 면직자 및 채용비위로 면직 또는 취소된 자, 특정 성범죄·정보통신망 관련 범죄·스토킹범죄 및 아동·청소년 대상 성범죄로 일정 기간 내 벌금형 또는 형·치료감호를 선고받은 자, 직무 관련 횡령·배임죄로 일정 기간 내 벌금형을 선고받은 자 등은 결격사유에 해당하며, 대한적십자사 직원운영규정상 정년에 해당하는 임용일 기준 만 60세 이상인 자도 지원할 수 없다.
취업지원대상자와 북한이탈주민은 우대하며,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과 독립유공자예우에 관한 법률, 5·18민주유공자예우 및 단체설립에 관한 법률, 특수임무유공자 예우 및 단체설립에 관한 법률, 보훈보상대상자 지원에 관한 법률, 고엽제후유의증 등 환자지원 및 단체설립에 관한 법률에서 정한 취업지원대상자와, 북한이탈주민 보호 및 정착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른 북한이탈주민이 해당된다.
접수기간은 2026년 1월 9일부터 25일까지이며, 서류심사 합격자는 2월 10일 발표되고, 면접전형은 2월 12일에 실시한다. 최종합격자는 2월 20일 발표될 예정이다.
전형은 서류심사와 면접전형으로 진행되며, 서류심사는 모집인원의 7배수 이내를 합격 처리하고, 면접전형에서는 면접위원이 채점한 평점의 평균이 25점 만점 기준 15점 이상인 자 가운데 고득점자 순으로 최종 선발한다.
한편 지원자는 각종 제출 서류에서 사진, 생년월일, 성별, 학교명이 기재된 부분을 삭제해 제출해야 한다.
채용공고 출처 : 공공기관 알리오 https://www.alio.go.kr/
※ 이 기사는 AI의 도움을 받아 작성했습니다.
퍼블릭타임스 webmaster@public25.com
출처 : 퍼블릭타임스(https://www.public25.com)